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산물전문가/어른의생선]여주맛집 설원다식 한정식 다녀왔어요(보리굴비구이,제육볶음,강된장)-수산물품질관리사 꼼꼼후기

여행스케치/여주 설원다식

by 어른의생선 2023. 4. 30. 21:08

본문

728x90

좋은쌀로 유명한 경기도 여주의 " 설원다식 " 방문 했어요

식당이름인 " 설원다식(說園多食) "에는 좋은 뜻이 담겨 있었는데요
說 말씀 설

園 동산 원
多 많을 다
食 밥 식
많은 사람들이 와서 식사를 하며 따뜻한 이야기를 나누는곳 이라고 하네요
너~엄 너~엄 좋은 뜻 아닌가요?? ^^

식당앞 주차도 가능하지만 좁아서 걸어서 8분 거리에 별도의 제 2 주차장이 있어요

 

제 2 주차장 안내 이정표도 있어서 길 찾기가 쉬웠어요

그리고
주변에 개인집에 불법주차 하면 안됩니다! 주의하세요!

설원다식 입구예요

화장실은 야외에 남녀 구별 되어있어요

실내로 들어가는 입구와 여주관광안내도가 있네요

반려견,유아동반 환영하고 있네요

실내모습 이예요

테이블이 몇개 없어서 식사시간에는 웨이팅이 길어질 수 있다네요
저와 쉐프친구는 점심시간에 일찍 도착하여 자리를 잡을수 있었네요
테이블 주위도 한컷 찍구요

메뉴판이 초간단 해서 주메뉴 2가지와 사이드 메뉴 2가지, 아침메뉴 이렇게 있네요

보리굴비와제철자연밥상을 주문 했어요
반찬은 셀프리필로 더 가져다 먹으면 되네요

 

반찬이 셋팅되고 제육볶음, 강된장, 된장국이 차려졌어요

 

제육볶음과 강된장을 더 가까이 보면

더 가까이 보는 제육볶음

조금 더 가까이 보는 강된장

큼직한 우렁이 들어 있어서 쌈먹을때 더 맛났네요^^

​갓지은 쌀밥이 나오구요

뚜껑을 열면 유명한 여주쌀로 갓 지은 흰~쌀밥이..

 

물론 누룽지도 만들어야지요

 

식탁에서 데워 먹을수 있게 전기렌지가 있어요

여기에 된장국을 올려서 보글보글 데워 먹었어요
그리고
보리굴비구이도 나왔어요 ^^

커다란 부세보리굴비인데요 속살이 노랗게 맛깔나게 보였네요
보리굴비는 특유의냄새가 있을수 있어서 가정집에서 만들어 먹기 까다로워서 잘 안먹게 되는데 이곳에서 먹어본 보리굴비는 냄새도 없고 맛도 좋아서 정말 좋았네요

물론 살도 통통하여 식감도 좋았다는...

이렇게 보리굴비를 쌈으로 한쌈싸서 먹으면 쌈장의 짭조름함,굴비의 고소함이 정말 기가 막혔네요

그리고
넘 달지 않은 간장소스에 육질은 부드럽게 만든 제육과 통통한 식감의 우렁살 구수하며 짭조름한 강된장이 훌륭한 밥상을 만들었네요

거기다 직접 만든 밑반찬이 너무너무 맛나서 정말 장신줄 놓고 먹었어요

 

 

너무 잘 먹은 밥상이네요 ㅜㅜ

반찬김이 맛있던데 역시나 별도로 구매하시나봐요

후식커피는 원두커피가 준비되어 있네요

물론 마셔줘야 하겠지요

여주여행 중 식사계획 있다면 " 설원다식 " 도 좋은장소가 될것 같구요, 특히 보리굴비 드셔보시고 맛있는 보리굴비맛도 기억하세요

"지금 블로그에 올린 구매후기는 개인적으로 직접 구매하여 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
아래영상으로 자세히 보세요(자막포함)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