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산물전문가/어른의생선]정선아리랑시장,정선맛집 회동집 다시찾은 정선오일장 - 수산물품질관리사 꼼꼼후기

여행스케치/정선맛집 회동집

by 어른의생선 2023. 7. 10. 10:49

본문

728x90

강원도 정선아리랑시장 맛집 " 회동집 "을 방문했어요

정선오일장이 열리는 정선아리랑시장은 정선을 방문하면 꼭 찾는 장소이예요

저도 작년에 정선투어버스로 장날에 방문하여 정선의 맛있는 음식과 재밌는 장날을 체험 했었어요

물론, 만족감이 최고 였지요^^

이번에는 평일 방문으로 전체적으로 조용하고 여유가 있었구요, 요리사친구와 함께해서 더 좋았어요

회동집주차는 부근 유료주차장과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되어요

회동집 부근 정선아리랑시장 내부모습

정선 회동집 전경 이예요

영업시간 이구요

눈에 띈 현수막 이네요

입구에는 대기시 앉을수 있는 의자가 준비 되어 있는데 주말에는 긴 대기줄이 있다고 하네요

회동집 내부 모습 이예요

 

맨 아래 링크에 모든 영상 있습니다

아주 넓지는 않아요, 그래서 웨이팅이 긴것 같았어요

자리에 안내 받고

주문서에 콧등치지국수, 곤드레밥,모듬전, 감자옹심이를 체크하고 주문 했어요

올챙이국수는 지난번에 먹었기 때문에 패스 ^^

잠시후 처려진 기본상차림

곤드레밥양념은 손잡이 있는 흰색접시에 담겨 있어요

 

맨 아래 링크에 모든 영상 있습니다

드레밥에 비벼 먹는 양념장은 별도로 주셨어요

밑반찬이 전부 직접 만드신것? 같았구요 너무 맛있었네요

그리고

모듬전이 나왔구요

색상이 예쁘고 깔끔해 보였고 먹기 좋게 잘라서 나왔어요

조금 더 가까이

 

수수, 전병, 배추, 녹두 4가지로 구성 되었어요

배추전은 피가 얇게 잘 부처져 있었구요, 담백했어요

녹두전은 기름기가 많지 않았지만, 약간 바삭한 식감은 모자랐네요(미리 만들어 놓으신듯?)

김치가 들어있던 전병은 식었지만 김치의 식감을 잘 느낄수 있었구요, 피도 촉촉한게 맛났고 내용물도 꽉찼어요

수수전은 단맛의 흰색 앙금이 들어있었구요, 약간 떡같은 쫄깃함이 느껴졌어요. 떡을 구운 느낌이랄까? 맛은 쏘~오쏘~오 했어요

모든전이 보통 이상의 맛 이었네요

계속해서 차려진 메인 먹거리들

그 유명한 콧등치기 국수

조금 더 가까이

 

메뉴 주문시 溫 ,冷 으로 비빔, 물 등으로 개인 취향에 맞게 주문 할 수 있었구요, 저는 냉비빔 이였네요

첫눈에 감탄사가 나오는 비주얼 이었구요, 깨가루와 빨간국물의 조화가 넘 좋았어요

그리고

비비고 있는 모습이예요

 

다 비비고 보이는 면발의 모습이예요

칼국수 굵기와 모양의 메밀면인데 식감도 좋았고 약간 달짝 자근한 맛과 냉면과는 또다른 무언가가 있었는데 직접 드셔보셔야 할 것 같아요

 

곤드레밥 이예요

양념장과 함께 비벼 먹었는데 곤드레향은 솔직히 잘 못 느꼈구요, 건강한 밥이란 맛과 생각은 들었네요

 

요리사 친구가 야무지게 잘 비빈 곤드레밥 이예요

맛나보이지요?

 

밑반찬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수 있답니다

그리고

함께 나온 국이 정말 맛나서 리필을 했어요, 그냥 국밥으로 메뉴해도 좋을 정도 였네요

감칠맛과 부드러움이 대단했네요. 아마도 꽃게 ,건새우 , 다른 갑각류를 베이스로 한 것 같아서 사장님께 문의 한다는게 잊어 먹고 그냥 나왔어요

감자옹심이는 따뜻하고 고소한 국물이 맛있었고 옹심이의 쫄깃한 식감이 넘 좋았네요

조금 더 자세히

 

반찬도 맛있어서 리필하고 모든 메뉴 다 먹었어요

식사를 끝낸후 본 신기한 막걸리 메뉴판

" 가격도 착했구요, 음식도 맛있었고, 음식양도 좋았구요, 전체적인 식당 분위기와 청결도, 직원및 사장님도 친절 하셔서 좋았어요. 다만, 바쁠때는 웨이팅이 길다는 것 꼭 생각하시고 방문 하세요 "

"지금 블로그에 올린 구매후기는 개인적으로 직접 구매하여 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

아래 영상에는 음식의 설명자막이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