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산물전문가/어른의생선]진도여행 진도 가볼만한 곳 운림산방 솔직방문후기- 수산물품질관리사 꼼꼼후기

여행스케치/진도 운림산방

by 어른의생선 2023. 11. 10. 09:15

본문

728x90

진도여행 중 꼭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 받은 " 운림산방 "에 다녀왔어요

조선후기 화가 허유의 만년에 생활하시던 화실의 이름 이라고 하네요

또는 운림각(雲林閣) 이라고도 불린다네요

탁트인 풍경과 배산임수의 위치로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자연을 잘 느낄수 있어요

진도를 찾는다면 꼭 들려야하는 진도의 명소 예요

넓은 무료주차장으로 주차도 무난하게 할수있고 바로 옆 쌍계사도 들릴수 있어서 많은 관광객이 방문 하네요

 

저도 주차장에 주차후 매표소로 이동 했구요, 입장료가 있는데 그다지 부담되지 않는 금액 이었어요

운림산방 입구에서 보는 풍경 이예요

운림산방 매표소 구요

65세이상 어르신은 무료 성인은 2,000원 지불하고 입장

운림산방연못에는 잉어가 많았어요, 먹이주는 재미도 느끼실려면 잉어먹이 구매 추천해요!!

매표소 부근 부터 볼거리가 많았어요

탁트인 풍경에 가슴속이 뻥 뚤린듯~~~

오랜세월이 느겨지는 소나무도 눈에 뛰었구요

운림산방의 메인장소로 연못, 산방, 산, 소나무의 조화가 너무 잘 어울렸던 곳으로 한눈에 담고 싶었어요

 

운림산방의 전체 큭가 어마어마 커서 이곳저곳 의자들과 아름다운 포토존이 많이 있어네요

연못에 잉어들도 많았구요, 사람을 보면 물밖으로 입을 벌리고 있었네요. 잉어먹이를 사오는것을 몰라서 먹이를 주지 못해서 아쉬움이 남았네요 ㅜㅜ

 

운림산방 안에는 모과나무도 있어서 모과향도 느낄수 있었어요

아름답고 고풍스런 옛날건물들이 원형을 잘 보존하고 있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있었네요

유연히 만난 약수? 너무 예뻤네요 ^^

 

곳곳에 볼거리가 많았구요, 맑은공기와 함께해서 심신이 편해지는것 같았네요

 

영정이 모셔진 사당도 있었구요, 일반인의 출입이 안되는 곳도 있으니 주의하며 관람 했어요

 

다수의 작품이 있는 박물관도 있었구요

소치 선생님의 후손들의 작품관도 별도로 있어서 작품들을 관람 할수있어요

소치 선생님의 후손들의 작품관도 별도로 있어서 작품들을 관람 할수있어요

" 진도를 여행 하신다면 운림산방에서 심신의 안정을 찾아보시면 좋을것 같아서 강추 합니다 ! "

"지금 블로그에 올린 구매후기는 개인적으로 직접 구매하여 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