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산물전문가/어른의생선] 온라인 완전 중국제조 황태채 국산과 다른점 비교(황태채보관법) - 수산물전문가 꼼꼼후기

본문

728x90

얼리고 녹이고를 반복하여 만드는 황태채는 시각적으로 노란속살이 식욕을 자극하고 가열하면 쫀득한 식감과 고소한 뽀얀국물이 우러나오는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먹거리 이예요

그런데요

국산황태채와 수입산 황태채의 원료는 똑같이 수입산 동태를 이용하는데요, 우리나라의 대표산지 강원도의 덕장에서 건조 및 생산 여부가 국내산과 수입산의 차이를 나누어요

이번에 온라인에서 구입한 황태채는 러시아산을 중국에서 제조, 포장한 황태채이구요, 용량대비 가격도 저렴한 가성비 상품 이였네요 ^^

상품상세 설명 읽어보구요

 

주문후 수령까지 3일 소요

지퍼백으로 포장된 상품으로 받았네요

앞 면

상품명과 표시사항이 있구요

뒷 면

판매자 연락처가 표기 되었구요

투명창을 통해서 내용물을 먼저 확인, 이물질은 보이지 않았네요

표시사항에서 원산지, 수입,판매자, 연락처 ,중량 등을 확인 했어요

 

포장지 포함 전체중량은 422.5g 정도

총중량 400g은 넘었기 때문에 중량은 만족 ^^

 

지퍼백포장으로 별도 소분 없이 사용해서 편리성 만족

하지만

저는 장기간 보관을 위해서 냉동실에 보관해요

물론 비닐 또는 지퍼백에 한번 더 넣어서 보관해야 황태채의 표면마름, 이물질 혼입방지, 교차오염 방지, 보관온도유지 에 좋아요

장기간 보관시 냉동고의 안쪽으로 보관하면 냉동고 문열고 닫힘으로 인한 온도변화도 덜 영향을 받지요

개봉직후 내용물의 모습이예요

잘 건조된 모습을 볼 수 있구요, 곰팡이, 악취, 이물질은 없었어요

조금 더 가까이

 

쟁반에 부어서 전체적으로 확인을 했는데요, 특별한 점은 찾지 못했네요

조명의 영향으로 색상이 이상하게 나왔어요

조금 더 가까이(조명을 다시 맞추고)

 

황태채 임의로 한개 집어서 살펴보았는데요, 황태채 껍질부분은 거의 잘 벗겨져 있었구요,속살부분도 가시제거가 잘 되어 있었네요 ^^

0123
사진을 옆으로 미세요

 

황태채 뿌러지는 소리를 들을수 있어요

이번에 구매한 중국산 황태채의 특징은 황태채의 길이가 엄청 길고, 황태채 끝부분은 길게 가늘어지며, 잔가시가 거의 없고, 표면에 거칠음이 거의 없음을 느꼈어요

뿌러짐, 휘어짐으로 건조도 확인시 유연함이 잘 나타냈어요

01
사진을 옆으로 미세요

그리고

중요한 특징 중 하나였는데 황태채가루가 거의 없었어요

국산은 거친부분이 많아서 그런지 황태채가루가 봉지에 많이 있었지만, 중국산은 거의 없던것이 차이점 같았어요

※ 중국산 황태채의 특징요약 ※

황태채의 표면이 매끈하고 거친느낌이 거의 없다

황태채가루가 거의 남지 않았다

잔가시를 거의 느낄수 없다

황태채의 길이가 엄청 길고 끝부분이 아주 많이 가늘다

껍질제거가 잘 되어 있다

냉장보관시 곰팡이가 발생 할 수 있다

국산 용대리 황태채 참조해 보세요

https://seafoodguard.tistory.com/79

 

수산물품질관리사의 국산자연건조황태채 구매후기(용대리,손질황태채,보관,요리,고급황태채)-

추운 겨울 언 몸을 녹이는 따뜻한 국물요리들이 있습니다 그 중 연말모임후 과음으로 지친 몸을 풀어주는 황태국도 있습니다 한번 구매하면 장기간 보관하여 먹는 황태채 좋은 황태채를 구하기

seafoodguard.tistory.com

☆요리시 주의점 ☆

물에 불려서 요리에 사용도 하시는데요, 너무 오래 불리면 황태채의 풍미와 식감이 줄어들게 되어요, 적당한 시간만 불리세요(육안으로 불려진 것 같다는 느낌) 황태국은 시중에 판매하는 비비고사골육수 베이스로 사용을 추천 해요

황태국과 황태채무침으로 요리해 먹었는데요, 솔직히 국산보다는 식감과 국물의 진함이 모자라지만, 저의 입맛에는 맞았어요

각자 입맛의 차이가 있으니까 용도에 맞게 구매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지금 블로그에 올린 구매후기는 개인적으로 직접 구매하여 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