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산물전문가/어른의생선] 온라인 박스 구매한 수입 냉동 손질가자미 신선도,무게, 마릿수,크기 정리했어요 - 수산물품질관리사 꼼꼼후기

수산물 구매후기/수입 냉동 손질 가자미

by 어른의생선 2024. 1. 15. 17:34

본문

728x90

대표적인 흰살생선 가자미를 온라인으로 구매를 했어요

요즘 추운날씨, 독감,코비드19, 초미세먼지 등등 외출을 어렵게 만드는 외부환경으로 부모님께서 거의 집에만 있으셔서 입맛이 없으시다고 말씀 하셔서 냉동 손질 두절 가자미를 구매 했어요

비린내가 거의 없고 감칠맛과 담백한 속살로 구이, 조림, 식혜, 횟감, 반건조 등으로 먹는 우리나라 대표 생선 이예요

시중에서 구매도 쉬워서 가격도 저렴한 편이지요 ^^

국산은 동해안과 포항 위주로 어획량이 많구요, 수입산은 러시아, 미국에서 수입을 많이 하구요

이번에는 구이용으로 수입산을 선택 했구요, 해동후 소금에 약간 절이는 작업을 해서 간을 입힌 가자미로 먹을려고해요

주문후 3일 정도 배송시간이 걸렸구요, 네이버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구매했는데, 배송에 약간의 문제가 있었지만, 판매자님의 연락을 받고 안심하며 기다렸다가 수령했어요

수령후 박스 상태

박스 깨짐이나 부서짐은 없었구요 ^^ (안심)

택배송장에 수량, 중량, 품명등이 표시 되어 있었네요

판매자분의 꼼꼼하신것 같고 박스 개봉전 주문서의 이상유무를 확인하여 이상이 발견하면 박스 그대로 반품을 할 수있는 좋은점이 있네요

개봉후 내부모습 이예요

녹지 않은 아이스팩 2개와 가자미가 들어있는 비닐

비닐을 개봉한 모습 이예요

약간의 비린내를 느꼈구요, 시각적으로 가자미는 거의 녹지 않았고, 다양한 크기의 가자미를 보였네요

 

가자미가 더 해동되기 전에 한마리의 무게를 측정했구요

 

2마리, 3마리 무게도 측정 했어요

 

표시중량 4.5kg , 마리수는 33마리 였어요

 

무작위로 한마리 선택히고 꼼꼼히 살펴 보았네요

등부분의 색상과 줄무늬가 또렸했구요

배부분도 뿌러지거나 이물질이 붙어있지 않았구요, 백색의 선명한 색상을 확인 할 수 있었어요

절단부분(머리, 꼬리, 지느러미)도 깔끔하게 표면이 정리되어 있었구요

 

머리부분을 통해서 몸통안쪽 부분도 살펴 보았는데 내장제거도 잘 되어있는것 같았어요

한가지 아쉬움은 옆부분에 이물질로 보이는 것이 있었지만, 바로제거가 가능하여 제거를 하였네요

그리고

아쉬운 부분도 있었어요, 얼음막이 두꺼웠고 얼음막이 녹으면서 신선도가 떨아지는 가자미를 발견 했고 가자미를 해동할때 끈적임도 느낄수 있었어요

조금 더 가까이 살펴보면

수작업 이라는 부분과 얼음막 작업도 인정하는 부분 이지만, 구매자가 느끼는 얼음의 두께가 두꺼웠다는 점은 재구매를 어렵게 만들수 있을것 같아요

나중에 가자미구이 만들어 먹고 맛평가와 사진도 올리겠어요 ^^

아래 사진은 예전에 대형마트에서 구매후 요리한 사진 이예요

부모님,가족,친지와 저녁식사 메뉴로 가자미 구이, 조림 만들어서 맛있게 드시면서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지금 블로그에 올린 구매후기는 개인적으로 직접 구매하여 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