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산물전문가/어른의생선] 색깔부터 맛있는청태김(파래김)과 재래김 비교 솔직후기-수산물품질관리사 꼼꼼후기

수산물 구매후기/온라인 청태김 구매후기

by 어른의생선 2024. 1. 17. 10:36

본문

728x90

우리가족 모두가 좋아하는 김을 온라인으로 구매해 보았네요

김은 포장형태, 가격, 품종, 구매처 등등 다양하게 유통되고 있고 서해안, 남해안 등에서 양식으로 대량생산 되고 있구요

양식산 뿐만 아니라 자연산도 있어서 김 고유의 맛도 느낄수가 있어요 ^^

이번에 구매한 김은 " 광천김 "으로도 잘 알려진 충청남도 광천의 특산품 파래김으로 " 청태김 " 이라는 상표명을 사용한 김을 구매 했구요, 물론 내돈내산으로 구매 했답니다

잠깐

여기서 김에 관한 상식 한가지

김도 등급이 있어요

등부터 1~3등급 , 등외 등으로 나누어져 있고 등급별 색택, 향미, 이물질의 혼입을 주요 검사사항으로 하고 등급을 나뉘지만, 검사자의 육안으로 결정하는 사항으로 특등과 1~2등급은 글쎄요? 아주 미묘한 차이가 있을것 같아요(솔직히 수산물품질관리사인 저도 특등급 김을 본적도 먹어본적도 없고 어디서 ? 구매하는지 알수 없어요 ㅜㅜ)

수산물도매시장에서 경매량이 가장 많은 품목이 " 김 " 인데 등급을 표시하지 않고 유통하는 현실이 가슴 아프네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구매했구요, 2023년12월21일 구매후 12월31일 수령 했지만, 구매후 당일 판매자님께서 발송지연 연락을 주셔서 생각끝에 기다리기로 하고 해넘기기 직전 수령 했어요 ^^

택배박스에 버블로 싸서 폴리백 포장으로 되어 있었네요(솔직히 열자마자 내용물 파손이 걱정됨)

앞 면

 

뒷 면

 

하지만

개봉후 부서진 김이 없었다는 현실에 놀랐어요

그럼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해요

원산지, 품종, 무게, 총매수, 김가공상태 등을 확인 할수 있구요

표시사항, 보관방법 등도 읽었구요

 

50매 1봉지의 포장지 포함 무게도 측정해 보구요 ^^

김 1장의 무게를 측정하고

 

김 2장의 무게도 측정 했어요

 

구워진 파래김의 색상과 혼입상태도 확인했는데 특등급, 1등급과는 거리가 있는것이 주관적으로 확인 되었구요

 

 

기존 먹던 재래김과는 외형의 확연히 차이를 느낄수 있었어요

 

먹고 있던 재래김 이예요

청태김은 재래김 보다 더 얇아서 뒷면까지 보였어요

이렇게 비교하면 더 잘 이해가 될것 같네요

 

색상과 두께의 차이가 느껴지나요?

다른 각도에선 이런 모습 이예요

가족과 시식후 솔직 총평

 

" 파래의 함량이 높아서 부드러운 식감, 고소함, 먹음직한 색상 등이 좋았고 구워진상품으로 받아서 여러가지 편리함도 좋았지만, 약간 얇은두께로 부스러짐이 쉬웠고 입안에서도 목넘김이 있어서 대량으로 한번에 먹을때는 아동, 노약자는 주의가 필요할것 같아요(기도막힘) 컷팅후 습기에도 빨리 눅눅해 질것 같아서 보관시에도 주의가 필요 할 것 같아요. 가격은 적당한 것 같아서 재구매, 선물로 좋을것 같았어요 "

" 기름 없이 담백하게 구운 청태김 " 재구매 의사 있구요, 부드럽고, 고소하고, 기존김과는 다른 맛을 원한다면 추천 드리고 싶어요 "

"지금 블로그에 올린 구매후기는 개인적으로 직접 구매하여 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