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산물전문가/어른의생선] 자연산100% 고급김 감태김 내돈내산 솔직후기 - 수산물품질관리사 꼼꼼후기

수산물 구매후기/온라인 감태김 구매후기

by 어른의생선 2024. 1. 23. 10:10

본문

728x90

미네랄이 풍부한 김은 겨울철 건강에 좋은 해초류 예요

저렴한 가격, 쉬운요리법, 쉬운보관및 구매처 등을 들수 있어요

그리고

재래김. 파래김, 곱창김, 청태김, 감태김 등등 김의 특성에 따라서 다양하게 불리우고 있어요

그 중에 자연산으로 만드는 감태김을 온라인으로 구매한 후기를 소개해요

오픈마켓에서 행사가격 (일반김 보다 많이 비싼)으로 생감태김 과 구운감태김 2종류를 구매했구요, 충청남도 서산에서 생산 판매하고 있었네요 ^^

아래의 내용을 참고 하여 구매 했어요

배송은 구매후 3일만에 박스포장으로 받았구요

수령후 바로 파손여부 확인했으나 모두 이상 없이 왔네요

그럼, 고급김 감태김은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보겠어요

개봉 후

시각적으로 놀라웠던게 잔디처럼 진한녹색이 눈에 확 들어왔고 솔잎처럼 생긴 것들로 구성 된 것이 신기했구요, 좀 더 자세히 앞뒷를 살펴 보았네요

앞 면

생김으로 10장단위 포장 이구요

냉동보관은 6개월, 냉장보관 1주일을 권장하고 있구요

원산지는 충청남도 서산(서해안산), 자연산100%로 만들어졌고 소비기한은 2024년 12월31일까지 이네요

 

뒷 면

표시사항, 첫 입문자를 위한 맛있게 먹는방법, 손에 기름 안묻히고 자르는 방법, 보관방법, 등을 친절하게 표시해 주셨네요

 

포장지 포함 무게도 측정했구요

물론

1장당 무게도 측정 했어요

 

포장지 제외 10장의 무게도 측정해 보았네요

 

생감태를 접어서 살펴보았구요

진한녹색의 김 색상이 너무 예뻐서 먹기 보다는 감상용으로 두고 싶어 졌어요 ^^

육안으로 나부끼 또는 이물질은 보지 못했구요, 다른 종류의 김도 혼입되지 않은 좋은 김 이였네요

감태김은 일반김 보다 더 얇고 부드러워서 잘 부서지는 특징을 느낄수 있었지만, 감태김의 건조상태가 좋아서 부서짐을 더 느낄수 있었던것 같아요(굉장히 얇고 부드러워요)

 

생감태김의 용도는 고급생선회, 고급육회, 고급김밥, 고급초밥 등등 고급이 붙은 식재료에 주로 사용 한다고 해요

이유가 있어요 ^^

생산지가 한정(충청남도)이고 전량 일본으로 수출되어서 비싼식재료가 되어 버렸기 때문 이라고 하네요

또한

생감태를 조미하여 구울때는 주의가 필요하다네요, 얇고 붇러워서 굽기가 일반김 보다 더 어렵다고 생감태는 그냥 날것으로 섭취를 추천 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생감태김과 구운감태김을 함께 보았네요

좌측이 생감태김, 우측이 구운감태김 으로 그냥 보면 차이를 못 느끼겠어요 ㅜㅜ

 

 

구매한 생감태김으로 느낀 특징

  • 진한녹색의 색상이다
  • 김조직이 듬성듬성 하다
  • 일반김 보다 너무 부드럽고 얇다
  • 일반김 대비 가격이 높아서 자주 먹기 부담
  • 음식소화가 약한 유아, 노인 , 환자식으로 추천

여러가지 미네랄과 좋은영양소가 일반김 대비 월등히 높다는 감태 먹으며 추운 겨울 건강하게 지내고 싶네요

"지금 블로그에 올린 구매후기는 개인적으로 직접 구매하여 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