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산물전문가/어른의생선] 어머니 생신선물용으로 구매한 하트미역 내돈내산 솔직후기 - 수산물품질관리사 꼼꼼후기

수산물 구매후기/온라인 하트미역 구매후기

by 어른의생선 2024. 2. 3. 20:59

본문

728x90

생일날 꼭 먹는 음식은 미역국 이지요 ^^

이번달 어머니 생신날이 있어서 미역국용과 친구분들 선물용으로 하트미역을 구매 했네요

스마트스토어로 구매 했구요, 주문후 2배송일후 수령 했네요

쇼핑몰에서 몇가지 더 추가해서 구매했는데요, 모두 파손 없이 잘 받았구요 ^^

선물용 박스세트 와 기본형 두가지를 주문 했어요

먼저 기본형을 알아 볼께요

앞 면

두껍지 않은 비닐포장으로 내용물이 보이도록 포장되어 있는데요, 운반중 무거운 상품과 함께 포장되거나, 외부의 강한 충격이 있다면 파손? 의 위험이 있지 않을까 생각 되네요 (파손상품 받으면 반품하기 곤란한 가격)

 

뒷 면

표시사항, 중량, 섭취가능 인원수(4인분), 원산지, 소비기한, 상품의 특징, 사용시 주의사항 등을 볼 수 있었어요

 

그런데

판매자님은 부산 기장이지만, 미역의 원산지는 전라남도로 되어 있는데

아마도

얇은 잎사귀부분이 많이 필요할 것 같은 하트미역은 미역 유통량이 많은 완도, 고흥에서 공급되지 되지 않을까 하네요

물론

기장산 미역도 품질은 최고 예요

포장지 포함 무게는 이렇게 되구요

내용물만의 무게는 이렇구요

물론 생물과 수작업 특성상 무게의 변화는 있어요

포장지를 제거후 모습으로 선명한 하트모양이 귀여웠구요, 평범한 미역을 상품성을 높게 만든 아이디어가 좋았다고 생각들었어요

하트미역이 보기에는 미역잎사귀가 가늘어 보였는데 의외로 딱딱해서 잘 뿌러지지 않아서 놀랐네요 ^^

미역국을 만들기 위해서 냉수로 불리고 있어요

줄기가 없고 잎사귀만 있어서 불리는 시간도 일반미역보다 짧게 느껴졌어요

황태를 베이스로 미역국을 완성 했구요

 

미역을 조금 더 가까이 살펴보면

미역 특유의 색상과 연한 색상이 혼합 되어 있었고 식감이 좋지 않은 줄기는 거의 없었고, 얇은 잎사귀가 많아서 고급미역 처럼 부드러운 식감을 풍부하게 느낄수 있을것 같아요 ^^

시식후기

" 미역국의 국물도 진하게 우러났고 부드러운 식감, 설명과 같은 3~4인 분량의 미역량, 거의 없던 줄기와 있던 줄기도 너무 얇아서 먹는데 부담을 못 느꼈구요 황태와도 잘 맞아서 황태미역국의 풍미를 잘 느꼈어요 "

내돈내산 하트미역의 장단점

·하트모양으로 선물하기 좋음

·소형크기로 휴대성이 좋음

·미역잎이 얇아서 불리고, 요리하는 시간이 짧음

·미역국요리시 국물이 잘 우러남

·가격이 약간 비쌈(보통미역 대비)

·대용량으로 미역국 요리시 하트미역 소비가 많을듯

·어린이집, 답례품 등으로 적당할듯(특이성)

·부드러운식감으로 산모, 유아, 노인 용으로 추천

생일, 출산, 답례품으로 기억에 남는 선물로 추천 하구요, 재구매 의사도 있어요

"지금 블로그에 올린 구매후기는 개인적으로 직접 구매하여 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