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산물전문가/어른의생선] 업소용 황태채 온라인 솔직후기(포장,건조상태,손질상태) - 수산물품질관리사 꼼꼼후기

본문

728x90

황태채를 너무 좋아하고 많이 먹어서 온라인에서 대용량으로 구매해 보았어요

황태채의 품질과 가격, 국내제조, 수입산 등등 다양한 상품이 있어서 열심히 검색을 하였어요

스마트스토어에서 딱! 맞는 황태채를 찾았어요

바로 구매하였고 주문 후 3일만에 수령 했어요

업소용은 처음 구매해 보는거라서 어떤상품을 받을까? 품질이 떨어지고 맛도 없으면 1kg을 우짤고 걱정 많았는데

언 박싱 후 모습이예요

센스 있으신 판매자님께서 500g 2봉지로 포장해 주셔서 보관 및 사용하기가 좋아 보였어요

반대편 모습 이예요

엄청나게 많은 황태채 보이시죠?

표시사항에 내용도 읽어보구요

황태의 원산지가 러시아산 이네요, 판매자님께서 황태채를 소분해서 보내주셨구요, 소비기한도 넉넉하고, 보관 방법 등이 표시되어 있네요

두꺼운 지퍼백으로 포장 되어 보관, 사용하기 수월하겠어요

포장상태에서 본 황태채의 상태는 좋아 보였어요

포장지 포함 무게도 측정 했구요(OK!)

개봉하고 내용물도 확인해 보았네요

" 개봉직후 이물질, 곰팡이, 이상한냄새 등을 확인하고 확인이 되면 바로 판매자분께 사진, 동영상 촬영후 상담하세요 "

위의 3가지 주위사항은 없었지만, 다소 황태채가 거칠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조금 더 가까이 보면

업소용이라고 생각하면 별 문제는 없어보여요 ^^

 

2~3인분 중량으로 소분하려고 무게도 측정하고 있구요, 대략 저정도 황태채 분량 이예요

 

참고로 100g 분량은 이정도

5~6인분 정도 분량 이예요

 

황태채를 더 자세히 살펴 보았네요

황태의 등부분을 이용하여 만든 황태채 구요

거칠고 건조가 많이 된 모습을 보였네요

꼬리부분 일수록 가늘고 길게 뻣어 있어요

업소용이라서 손질이 완벽하지 않고 잔가시, 큰가시가 있었네요, 최근에 구입한 다른 황태채에서는 못 보던 것들이라 당황했지만, 가격과 업소용이라는 조건으로 납득하려 했어요

그래서

업소용은 다시 한번 손질이 필요한 것 같아요 ^^

껍질도 약간 손질이 덜 된것도 보였구요, 약간 짧고 딱딱한 것들도 혼합되어 있었네요

 

업소용 황태채 구매후 느낀 점

" 업소용과일반용의 차이는 손질의 깔끔정도, 완벽한 가시제거,건조정도, 황태 등부분 사용비율, 휘어짐정도, 수분함유정도 등을비교 하며 살펴보았는데요, 업소용은 대용량으로 가격은 저렴하였지만, 황태채를 먹기 좋게 길이도 짤라주고, 잔가시와 큰가시도 한번 더 확인하고 제거가 필요하고요, 제거가 덜 된 두꺼운 껍질이 있다면 손질이 필요해 보여요. 가정에서 대가족 또는 모임, 다양한 반찬 등을 만들때는 업소용 대용량 황태채도 좋을 것 같아요 "

업소용이지만, 가정용으로도 추천 드리구요, 재구매의사 있어요

"지금 블로그에 올린 구매후기는 개인적으로 직접 구매하여 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