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산물전문가] 2024년 2월말일 폭설 후 대관령김치찌개집 솔직후기와 주변상황 - 수산물품질관리사 꼼꼼후기

여행스케치/평창 대관령김치찌개집

by 어른의생선 2024. 4. 5. 12:32

본문

728x90

대관령 IC 부근 평창 현지인분이 추천한 김치지개 맛집 " 대관령김치찌개집 " 을 방문했어요

 

고속도로를 나오면 3분 이내에 도착해서 찾기가 수월 했어요

그런데

방문하기 며칠전 폭설로 주변에 눈이 엄청 많이 쌓여 있어서 깜작 놀랐네요 ^^

 

 

대관령김치찌개는 연중무휴,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었구요, 주차는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했어요

주차후 식당으로 가던 길에 높이 쌓여있는 눈 사이로 신기한 오토바이도 발견 했어요

 

2년숙성 김치를 김치찌개에 사용 한다고 간판에 표시되어 있네요

식당 입구에도 커다랐게 김치찌개를 강조해 두셨는데 이곳은 메뉴가 단일메뉴 " 김치찌개 " 뿐 이예요

식당안 벽면은 와인이 장식되어 있구요, 원형테이블이 있었어요

주방은 오픈 주방 이었는데, 주방직원분도 깔끔한 복장을 하셨구요 잠깐 내부를 보았는데 청결해 보였어요

테이블 위에는 넵킨과 종이컵이 있었구요

김치찌개 주문 후 바로 생수와 접시를 주셨어요(단일메뉴라서 선택할 필요가 X)

 

잠시 기다리는 동안 눈에 화~악! 띈 문구가 있어요

음식에 믿음이 확 느껴졌네요 ^^

 

먼저 삶은감자가 있는 밥과 콩나물 무침이 나왔구요

 

이 콩나물이 전주콩나물국밥에 쓰이는 거꾸로 자라는 콩나물 이래요

 

조금 더 가까이 보면은

통통하지만, 너무 짧지도 길지도 않은 적당한 길이로 씹으니까 아삭한 식감이 잘 느껴졌구요, 간도 씀씀해서 저의 입맛에는 잘 맞았고 맛있었어요 (셀프코너에서 리필가능)

 

감자밥과 잘 어울리는 것 같지요 ^^

 

 

그리고

김치찌개가 나왔어요

 

 

보글보글 뜨겁게 나오는 김치찌개 비주얼이 오~ 라는 감탄이 저절로 나왔네요

건더기도 푸짐하게 들어 있었구요

 

돼지고기도 넉넉히 들어 있었구요

두부도 있구요

 

앞접시에 덜어서 감자밥과 함께

 

앞접시를 가까이 보면

잘 익은 김치와 두부, 도ㅐ지고기의 조화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익숙한 맛, 잘알고 있는 맛 아시죠?

 

 

정말로 맛있게 잘 먹었네요

" 익숙한 김치찌개 같지만, 튼실한 돼지고기가 많이 들어 있었고, 잘 익은 김치가 끓여지면서 나오는 시원한 국물, 아삭한 콩나물의 조화가 잘 어울려져서 맛있게 잘 먹은 것 같아요. 재방문 하고 싶구요, 추천도 할 수 있어요 "

"지금 블로그에 올린 구매후기는 개인적으로 직접 구매하여 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