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산물전문가] 제주도 현지인 추천 맛있는 쌈자리젓갈 내돈내산 솔직후기- 수산물품질관리사 꼼꼼후기

본문

728x90

 

3월3일 삼겹살DAY 삼겹살에 잘 어울리는 젓갈을 구매 했어요

제주산 자리돔으로 만든 " 제주 자리돔젓 "을 구매 했어요

먼저 자리돔을 간단히 소개 하면 보통 알고 있는 도미가 아니고 어종이 자리돔과 라고 별도로 있구요, 열대어 흰동가리에 가깝다고 하네요

출처-나무위키

 

제주도에서는 쉽게 만날 수 있는 생선이구요, 한 곳에 군집 생활을 해서 대량으로 어획되고 횟감, 젓갈로 먹는 고급어종 이예요

 

주문후 배송은 3일 소요 했구요

택배내부 모습은 이렇게...

 

종이로 만든 겉포장지는 제주전통젓갈이 눈에 띄었구요

 

다른 면에는 친절하게 조리방법이 표기되어 있었네요

쌈채소, 양배추 등과 고기와 곁들어 먹으면 맛있다고 하네요

 

 

 

개봉후 제품모습인데요 예쁜병에 담겨져 있었구요,

원산지, 중량, 첨가물 등등 표시사항도 확인 했어요

 

뚜껑위의 소비기한도 확인했구요, 소비기한도 넉넉 하네요

30년 젓갈을 만들고 있는 전문점이라는 신뢰가 있는 문구들

뚜껑을 개봉후 느낀 젓갈냄새는 갈치, 황석어 젓갈 느낌 이었고요 쌈용 이라서 그럴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접시에 100그램을 덜어내고 젓갈을 더 자세히 확인 했어요

내용물을 숟가락으로 떠 보았어요, 자리돔 모습은 보이지 않았구요 기타 다른 내용물도 보이지 않게 잘 갈려 있었어요

 

100그램을 측정해서 옮겨 담았구요

 

이만큼의 양 인데요, 젓갈 이기 때문에 혼자 먹을수 있는 양을 생각하면 많은 양 이구요, 여기다가 양파, 다진마늘, 고추 등등 개인취향에 따라서 추가해서 양념쌈장을 만들면 양이 더 늘겠지요

 

 

덜어낸 자리돔젓 쌈용을 더 자세히 살펴 보았는데 입자가고운젓갈 이였구요, 일반적인 젓갈보다 짠맛도 덜 느껴졌고 젓갈생선고유의 풍미는 조금 아쉽다고 느꼈네요

자리돔을 먹어보지 않아서 자리돔젓갈에서 자리돔 맛이 어떤것인지 솔직히 몰랐구요, 가격이 결코 저렴한 잣갈이 아니기 때문에 호불호가 분명히 있을것 같아요 ^^

 

 

" 제주산 자리돔으로 만든 젓갈을 이용한 쌈장이라는 특수성으로 자리돔 맛의 풍미를 느끼기 위해서 구매 한다면 솔직히 쏘~오 쏘~오 하구요, 가격대를 생각하면 집에서 먹는것도 좋지만, 접대용 선물용으로 더 추천 드리고 재구매는 어려울듯 하네요 "

"지금 블로그에 올린 구매후기는 개인적으로 직접 구매하여 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