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양주 봉선사 연꽃축제 남양주여행추천-수산물전문가 꼼꼼후기

여행스케치/남양주 봉선사

by 어른의생선 2024. 5. 29. 20:19

본문

728x90

경기 남양주 봉선사에 다녀 왔어요

 

서울 근교에 있는 사찰로 접근성이 좋았어요

4호선 오남역에서 하차후 2번버스로 환승하면 사찰입구에 내릴수 있어요

그리고

무료주차장도 넓어서 주차도 수월했구요, 전기차 충전시설도 있어요

 

봉선사 입구 주차후 처음 만나는 일주문 이예요

어마무시하게 커다란 문 이었어요

이곳에서 아래 두가지를 볼수 있었는데요

봉선사 이용시 주의사항 이였구요

 

그리고

봉선사,부평리 3.1운동 만세 시위지 라고 하네요

유서 깊은 곳 이네요 ^^

이곳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주차장이 있었는데요 평일에는 주차가 가능하지만, 주말, 공휴일은 오전 부터 만차 될수도 있다고 하네요

 

바로 앞 연못에는 분수와 물고기도 있었어요

연못주변으로 산책 할 수 있는 산책와 휴식시설도 있었네요

 

이렇게 예쁜 탑도 연못을 산책하다가 만났구요 ^^

소원도 빌어 보았어요

연못의 깊이가 2m 인가봐요, 수영금지 푯말이 있네요

연못을 구경하다가 만난 온와한 인상의 돌부처님도 있었는데요, 이곳 봉선사 연못은 볼거리가 다양했구요, 8월에는연꽃으로 가득차서 연꽃축제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연못을 지나서 봉선사로 올라가는 길에는 오래된 느티나무도 있었구요

여기서 부터는 말에서 내려야 했다는 하마비도 보였어요

봄의 전령사 개나리도 피었네요

졸졸졸 흐르는 시냇물도 있구요

거대한 미륵불도 있었는데요, 불교신자는 아니지만 소원을 빌며 진심으로 절을 드렸네요

 

미륵불에 관련된 설명도 자세히 있었어요, 읽어보고 둘러보면 더 재미 있어요^^

 

카페 겸 매점 이예요

정면으로 보이는 곳이 템플스테이 장소구요

화장실(해우소) 이구요

저곳을 지나서 봉선사 대웅전으로 갔어요

청풍루 라고 하네요, 중국집? 이름이 생각나는 ㅋ ㅋ

내부에는 사천왕들의 액자가 있었어요

사천왕액자를 지나면 소원을 담은 촛불을 놓아두는곳이 있어서 저도 소원을 담은 초 하나 올렸네요

 

 

 

연등으로 가득찬 대웅전 앞마당 이예요

다양한 색상의 연등이 인상적 이었어요

밤에는 연등에 불이 밝히면 더 예쁠것 같아요

 

봉선사에 대한 안내도 있었구요

대웅전 앞의 석탑도 있는데요 불경이 적혀 있었어요

 

봉선사만의 특징인 대웅전의 현판을 한글로 " 큰법당 "이라고 적혀 있었구요, 눈으로 직접 보니까 뭔가 색다름이,,,

큰법당 내부는 참배객분들이 많으셔서 그냥 패스 했어요

 

바로 관음전 이예요

관세음보살님을 모신곳으로 전각이 꽤 컸어요^^

내부모습 이예요, 관세음보살님의 모습이 보였어요

우연히 발견한 4월 봉선사 법회,행사 안내도 있었어요

 

큰법당과 관음전 사이에 있는 유명한? 디지털 불전함이 있었어요. 현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가능했구요 시대에 맞게 바뀌는 모습이 놀라웠어요

 

관음전 뒤에 있는 삼성각 모습 이구요

잠깐 올라갔는데 참배객분들이 많이 있었네요

 

큰법당 오른편에 있는 지장전 내부 모습 이구요

지장전 바로옆 위패를 모시는 곳과 돌아가신분의 유품을 정리하는 곳이 있었네요

봉선가 큰법당 관련 설명판이 있구요, 반대편에 있는 사찰관련 업무를 보는 사무실 이예요

큰법당을 내려오면서 만난 황금부처님과 빨간전등 나무

 

범종루 라고 범종, 북, 연경 등이 모여 있는 곳 이예요

 

이렇게 봉선사를 둘러보았는데 서울근교로 소요시간도 짧고 주차장도 넓고 더구나 무료 였구요, 연못이 있는 산책로도 있고 다양한 전각과 올라가는 길도 어렵지 않아서 연로하신 부모님,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 이었어요

"지금 블로그에 올린 구매후기는 개인적으로 직접 구매하여 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