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팔공산 선본사템플스테이 부모님과 함께 힐링하기 좋은곳 내돈내산 - 수산물전문가 꼼꼼후기

본문

728x90

2024년 5월 초 팔공산 갓바위부처님께 예불을 위해서 부모님과 2박3일 휴식형을 참가한 선본사템플스테이를 소개 해요

몇년전 선본사템플스테이에 참가 했을때는 코로나 초창기로 템플스테이가 부분진행만 하여 숙소와프로그램의 체험이 부족했구요, 템플스테이 숙소도 리모델링 중이라서 어수선? 했었네요 ㅜㅜ

하지만

그 당시 좋은인연으로 다시 부모님과 방문하여 놀랍게 변화된 선본사템플스테이숙소를 소개해요

간단히 템플스테이 신청 방법을 소개하면

" 전화예약은 불가 이구요, 온라인으로 선본사템플스테이를 검색 하면 당일형,체험형, 휴식형이 있구요, 온라인 신청후 선본사템플스테이에서 비용지불금액/방법을 설명한 문자가 오구요, 만약 못 받으시면 꼭 전화 확인을 하세요!!

선본사템플스테이예약확인문자

템플스테이 신청일 며칠전 선본사템플스테이 준비물, 도착시간, 주차방법 등을 안내한 안내문자가 올것 이구요, 만약 받지 못했다면, 선본사템플스테이로 꼭! 연락 하세요^^

선본사 템플스테이 안내문자

★중요사항★

주차를 위해서 미리 주차등록을 꼭 해야 합니다!

저도 깜박 할뻔 했는데요, 잊지말고 사전 등록 하세요^^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문제는 없었구요

주차시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선본사 올라가는 길의 폭이 좁아서 아쉬웠어요

특히 대형승용차랑(카니발급)의 경우

꼭! 주차 할때 마지막 커브길에 주의사항을 따라 주세요!

입소시간 오후 2시30분에 맞춰서 잘 도착했구요

템플관 법당 안내도를 따라가면 찾기가 쉬웠구요, 주차장에서 5분거리에 2층건물 이였어요

리모델링 하신지 얼마되지 않아서 깔끔한 외관이 좋았어요

이곳이 템플관 법당 입구예요

여기서 템플스테이담당 팀장님을 뵙고 2층에 위치한 방사를 배정 받았어요(사찰에서는 여자분>보살님, 남자분>처사님으로 호칭함)

팀장님는 보살님 이셨구요, 친절하게 템플스테이에 관한 이것저것 세세히 설명해 주셨어요^^

선본사템플스테이 시간표구요, 저는 휴식형으로 당일형, 체험형은 시간표가 틀리구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사진을 확대 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 하시면 될꺼예요

입소시간, 공양시간, 퇴소시간, 스님과의 차담 등이 있어서 꼭! 한번 읽어 보시길 바래요

(ex. 저녁공양4시30분/아힘공양7시/점심공양11시30분)

템플스테이 기간동안 지킬 최소한의 규칙도 읽어보세요

저희가 있었던 2층의 숙소 모습 이예요

고급스럽고 깔끔한 모습의 외관에 선본사템플스테이 관계자분들의 정성이 화~악 느껴졌어요 ^^

저희는 2호실을 배정 받았구요

그리고

짜~잔 템플스테이 숙소내부를 간단히 소개해 드리면

연세 있으신 부모님과 함께여서 그런지 템플스테이 담당 팀장님께서 아주 넓고 좋은 방을 주신것 같아요(정말 감사합니다^^)

사찰하면 떠오르는 낡고 음습한 방이 아닌

깨끗하고 채광이 잘 들어 왔구요, 내부가 엄청 넓었어요

멋진옷장안에 침구류와 환복할 템플유니폼이 있었구요

템플스테이 기간에는 항상 입고 있어야하는 유니폼 이구요

아래는 남성용 이구요, 여성용은 다른색상 이었어요

선본사템플스테이 유니폼(남성용)

가슴에는 예쁜선본사템플로고가 있었어요

최신 냉난방 시스템이 있었구요

그리고

놀랐던게

탬플스테이 다녀본 다른 사찰에서는 보지못한 천정형에어컨있었어요, 특히 여름에 더운 경산의 온도에 템플수련생의 수련을 위한 위한 선본사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졌네요

와이파이 빵빵 했구요, 제가 참가한 다른 템플스테이 사찰에서는 없었어요. 템플생을 위해서 정말 많이 신경쓰시는것을 다시금 알수 있었어요

간단히 취사가 가능한 공간도 있었지만, 사용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어느숙소나 화장실이 정말 궁금 하실것 같은데요?

선본사템플관의 화장실은 넓고 깨끗하고 고급호텔과도 비교해도 손색이 없었구요, 연세 있으신 어머니께서 너무 만족해 하셨어요

깨끗히 관리된 비데인데요, 용변을 보면 자동으로 물이 내려가는 최신 비데 였어요(처음에 당황했어요)

샴프와바디크렌져가 있었구요, 샤워기 수압이 정말 엄청나게 강해서 마사지 받는 느낌이랄까? 좋았구요^^

물론, 타올은 개인이 가지고 오셔야 해요!

또, 한가지 놀랐던것~~~

EM샴프와 바디크렌져 인데요, EM 친환경 세제는 환경보존을 위한 고급세제인데 이곳에서 만나다니 많이 놀라고 정말 자연을 아끼고 있는 곳이라고 생각되어 선본사템플스테이 관게자분을 존경하게 되었어요.부처님의 가르침이 느껴졌다고 할까요..

이렇게 숙소에서 템플복으로 환복후 잠시 휴식을 마치고 템플관 1층 법당에서 간단한 OT와 부처님께 예불을 드리며 입소식을 마쳤네요

체험형을 신청하시면 이곳 법당에서 스님과 함께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이 진행 된다고 하구요, 아래 사진을 참고 하시면 되어요

저녁공양시간이 되어서 공양간에서 식사를 하였구요

사찰이라서 채식위주의 반찬인데요, 채식을 좋아하는 저희 가족은 모두 만족했지만, 어린이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ㅋ ㅋ

저녁공양 후 6시 저녁예불이 있는데요, 저는 타종은 지켜보았지만, 감기기운이 있어서 직접 저녁예불은 참가는 못했고 밖에서 지켜 보았네요(저녁예불, 새벽예불 참가의무X)

비가 내리고 있었는데요, 숙소앞 빗소리가 힐링 되었네요

깜박하고 우산을 1개만 가져왔었는데요, 어떻게 아셨는지 팀장님께서 슬쩍 놓고 가신 우산이구요, 부모님께서 너무 잘 사용하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부처님의 자비심을 몸소 느꼈어요)

비가 왔지만, 어렵게 올라가서 갓바위부처님도 뵈었구 소원도 빌었는데 잘 들어주셨으면 좋겠네요

비가 너무 내려서 아쉽게도 선본사삼층석탑은 가보지 못했고 다음기회로 하였구요 만약 선본사 방문하시면 꼭 방문을 추천 드려요!

" 마지막날 아침 퇴소전 1층 법당에서 현유스님께서 주신 맛있는 커피와 좋은말씀 정말 감사했구요, 템플스테이 참가 하신다면 스님과 차담 너무 추천 드려요

2박3일 부모님과 템플스테이 하며 걱정이 있었지만, 정말 필요 없는 일 이였구요, 짧은일정의 템플스테잉지만, 힐링하고 잠시나마 속세의 걱정 잊고 있어서 좋았네요

다음에 기회되면 또 방문 하고 싶구요, 선본사템플스테이 추천드려요 "

"지금 블로그에 올린 구매후기는 개인적으로 직접 구매하여 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