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양주현지인 추천맛집 광릉돌솥밥 내돈내산 솔직후기-수산물전문가 꼼꼼후기

여행스케치/남양주 광릉돌솥밥

by 어른의생선 2024. 7. 24. 14:12

본문

728x90

남양주 봉선사에 재방문 후 봉선사에서 추천 받은 " 광릉돌솥밥"을 어머니와 방문 했어요

1984년 개업후 계속 영업 중인 이지역 한정식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봉선사에서는 차량으로 10분 정도 소요 했구요, 주차는 매장앞 전용주차장을 이용 했는데 점심시간이라서 약간 혼잡 했어요 ^^

40년 전통이라는 큰간판이 눈에 화~악 보였구요

정기휴무와 이용시간 참고 하세요

요즘 오후 날씨가 너무 터워서 빨리 매장안으로 들어와서 자리를 안내 받았어요

매장내부는 넓었구요, 테이블과 룸이 있었구요, 보통 룸은 예약이 필요해 보였어요

룸은 별도의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었구요

테이블 위의 모습이구요, 놀랍게도 기꼬만 간장이 있었어요

일본 기꼬만간장은 고급간장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제가 가본 한정식식당 중 처음 이였구요, 사장님의 맛에 대한 투자가 느껴졌어요^^

메뉴판이 엄청 커서 내용이 눈에 확 들어왔구요, 저희는 영양솥밥과 어머니가 드시고 싶다고 하셔서 골뱅이 미역국수를 주문했어요

저희가 자리잡고 금방 식당안 테이블이 만석이 되었네요

주문후 받은 물병과 물컵이구요

물컵은 종이컵을 사용 하네요

물티슈와 수저에도 신경을 많이 쓰신듯해요

영양돌솥밥과 밑반찬의 모습 이예요

고등어구이 1마리가 2인분 같구요, 샐러드,젓갈,잡채 등의 반찬이 맛나 보였구요, 맛은 쏘~오 했어요(알고 있는 한정식맛)

 

누룽지 만들라고 함께 나온 뜨거운 물 이구요

고등어구이는 잘 구워졌었구요, 살도 많고 간도 잘 맞았네요

무늬가 노르웨이 고등어 로 생각 되었구요^^

영양솥밥 이구요, 밥, 대추, 버섯, 은행, 채소등으로 구성 되었구요, 밥양은 적었네요 ㅠㅠ

저는 맛이 쏘~오 했었는데 어머니께서는 맛있다고 했어요^^(그럼 됬죠)

조금 더 가까이 보면 이렇구요

누룽지가 되어가는 중 이구요, 후식으로 맛있게 잘 먹었네요

곁들임 메뉴 골뱅이 미역국수 인데요, 야채와 골뱅이는 보통 알던 것 이었구요, 검정색의 미역국수가 조금 독특했어요^^

우리가 아는 새콤달콤 골뱅이 무침 이라고 생각 하시면 될것 같구요, 어머니는 짜다고 한번 드시고 그만 드셨구요, 저는 짜지 않은 것 같아서 제가 다 먹었어요

 

더 자세히 골뱅이와 미역국수를 보면은

골뱅이는 통통해서 식감은 좋았어요^^

참! 반찬은 셀프코너에 무한리필 되니까 마음것 가져다 먹을수 있어요

밥과 반찬 남김 없이 다 먹었어요

계산을 위해서 카운터로 이동하며 촬영한 카운터 주변 모습이구요, 여러가지 상장, 사용하는 쌀의 원산지, 후식인 연잎차가 있었구요 연잎차는 마셨는데 후식으로 먹을만 했는데 너무 뜨거워서 마시기 어려웠어요 ㅠㅠ

그리고

특이하게 인스탄트 스타벅스 커피가 있는데 가격이,,

왜? 파시는지 모르겠는 과자구요

" 봉선사에 들렸다가 식사하러 가는 거리와시간은 좋았구요.주차장 있었지만 약간 혼잡했고, 주말에는 예약없이는 대기시간이 길다고 하구요, 한끼 식사비로는 약간 부담가지만 부모님,가족, 가까운 친지,친구 와는 주변 관광지 들렷다가 식사 할수는 있을것 같구요, 맛은 보통, 매장분위기는 좋았구요, 직원분으 친절도도 좋았네요. 다만, 메인인 솥밥의 양이 아쉬운것 같아요. 그리도 어머니께서 좋아하면 되었네요^^ "

"지금 블로그에 올린 구매후기는 개인적으로 직접 구매하여 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

728x90